MORA Vu 개인정보 처리방침
에버엑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련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MORA Vu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보주체에게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의사 확인, 본인확인,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사용자확인
(2) 사진/영상 분석, 리포트 통지: 환자의 자세 사진/영상 분석, 분석결과에 대한 리포트 통지
(3) 서비스 개선 및 개발: 기존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맞춤형 서비스 개발
(4) 결제 및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단, 회사가 법령상 보관의무를 부담하는 다음의 정보는 해당기간 종료 시까지 보유합니다.
1.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스,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2. 「국세기본법」에 따른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보관 : 5년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회사가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부정한 재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부정이용 기록을 해지 후 6개월까지
2. 사진/영상 분석, 리포트 통지: 회원 탈퇴 또는 해당 환자의 정보를 회원이 삭제한 날까지
3. 서비스 개선 및 개발: 결합데이터 분석 완료시까지
4. 결제 및 서비스 제공: 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직업, 면허번호, 소속 의료기관명, 전문과목, 이용자식별값
- 사용자: 이름, 휴대폰번호
2. 사진/영상 분석 및 리포트 통지 서비스
환자: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키, 서비스를 통해 촬영된 사진 및 영상
*회사는 회원에게 환자의 사진/영상 분석 및 리포트 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원이 소속된 의료기관에 내원한 환자의 위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환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게 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그 처리내역을 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로 환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 개선 및 개발 / 고충처리 시: 이용자로부터 위 각 정보 중 필요한 항목 및 해당 고충처리에 필요한 별개 항목을 수집 및 처리
4. 결제 및 서비스 제공:
- 신용카드 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신용카드정보
- 실시간 계좌이체: 은행명, 출금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예금주, 이메일
- 무통장 입금: 입금자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2) 회사는 제1항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시점에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앱 해당 서비스 메뉴를 통해 개인정보의 일부를 수정 또는 삭제하거나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다른 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받는 자: 코리아크레딧뷰로(주)
위탁업무: 휴대폰 본인확인
2. 위탁받는 자: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유한책임회사
위탁업무: 보관데이터 보관, 클라우드 서버의 운영 및 관리
3. 위탁받는 자: 삼정데이타서비스(주)
위탁업무: 인증번호 및 다운로드 링크 발송
4. 위탁받는 자: 데이터독코리아
위탁업무: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데이터 분석
5. 위탁받는 자: 토스페이먼츠(주)
위탁업무: 결제처리(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 및 결제도용 방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국외에 이전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제3조 제2항에 기재된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2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한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임인에 대한 위임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서버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2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등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디바이스 내부의 저장공간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패턴 파악 및 자취 추적, 보안 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통해 보안 관리 및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형 서비스 및 광고 제공에 이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서비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바일기기의 “설정” 메뉴에서 앱의 쿠키 사용거부 또는 저장된 쿠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운영체제(Android, iOS)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품질향상을 위한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합니다.
1. 소프트웨어 사용목적: 이용자의 앱 사용과정에 대한 앱내 트래킹을 통하여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방문 및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기기정보 (휴대폰 모델명, OS 명 및 버전정보) 등을 추적하여 오류를 분석합니다.
2. 소프트웨어 설치∙운영 및 거부: 모바일기기의 “설정” 메뉴에서 앱이 추적을 요청하는 것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단, 운영체제(Android, iOS)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추적요청을 거부하는 데에 따른 서비스 이용상 불이익은 없습니다.
제13조 [수집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 내의 개인정보 이용 및 제공]
회사는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아래 각 기준을 고려하여,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당초 수집 목적과 추가적 이용·제공 목적이 성질이나 경향에 있어 연관이 있는지 등을 고려하여 따라 판단
2.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처리자와 이용자 간의 관계, 기술 수준 및 발전 속도, 상당한 기간동안 정립된 일반적인 사정(관행) 등을 고려하여 판단
3. 이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추가적인 이용 목적과의 관계에서 이용자의 이익이 실질적으로 침해되는지 및 해당 이익 침해가 부당한지 등을 고려하여 판단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침해 가능성을 고려한 안전 조치가 취해지는지 등을 고려하여 판단
제14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박종진
- 직책: COO
- 연락처: 02-588-0812, jj@everex.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담당부서
- 부서명: 소프트웨어 개발팀
- 담당자: 천진호
- 연락처: 02-588-0812, jin@everex.co.kr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 부서명: 소프트웨어 개발팀
- 담당자: 천진호
- 연락처: 02-588-0812, jin@everex.co.kr
제16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 부서명: 소프트웨어 개발팀
- 담당자: 천진호
- 연락처: 02-588-0812, jin@everex.co.kr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7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